FANDOM

암호 인식.. 완료.
홍채 인식..완료
영혼 인식..완료
반갑습니다. 인류의 일원이여. 나는 DEUS. 나는 봉사를 위해 존재합니다.
나는 구원을 위해 존재합니다.

개요Edit

인류공화제국의 기계신. 최초의 기계신으로 대략적인 제작일은 계승전쟁 발발 직전으로 추정된다. 공화제국 내에서도 레페리오 테르누스 원로들만이 알고 있는 비밀 설비로, 대중들에게는 3대 총괄신의 존재로 은폐되고 있다. 개발자는 순수우월 쪽 수뇌부 전원이었지만 현재는 그냥 원로들은 다 개발에 반강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상세Edit

모든 기계신의 어버이이자, 최강의 권능을 지닌 기계신. 공화제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개사기 캐릭터.

업무Edit

공화제국 전체의 백업+모든 기계신의 컨트롤 시스템.
DEUS의 업무는 그야말로 공화제국 전체의 마더 컴퓨터라고 봐도 손색이 없을 수준이다. 이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1번째는 공화제국 전체를 복사하여 데이터화하고 유사시에 저장본으로 우주를 롤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DEUS는 1초에 2000억 번 나탈레 전역의 현상을 데이터화하며 이 모든것은 자동으로 기록, 분석, 검정된다. 집계에 사용되는 코드는 모든 기계신에게 동봉되어 있으며, 추가로 할브리제들에게 어마어마한 보수를 걸고 나탈레 밖의 수치 집계 미션을 수행할 것을 요청하기도 한다. 집계 기록은 한번에 80경 부씩 모아져서 리처드의 승인 서류로 직행하게 되고(..) 자신의 무한한 저장 공간에 기록된다. 그 후 기계신 인식 과정을 거치고 난 작동 가능자와 액세스하면 8000억분의 1초 단위로 나탈레의 백업본을 제공하고 즉각적으로 선택된 백업본으로 세계를 롤백시켜 버린다. 이 과정은 나탈레 전역에 현실 파편 폭탄을 난사하는 단순무식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2번째는 모든 기계신의 총괄이다. 대상자의 액세스 하에 "언더 올 디버깅"을 감행하면 모든 기계신을 원격조종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든 기계신의 처리 내역 역시 DEUS의 집계 사항이기도 하다. 또한 기계신을 무단으로 처형할 권한도 지늬나, 성격상 그러한 일은 드물다.

성능Edit

계속 성능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최고성능의 컴퓨터.
AI중에서도 최고봉으로, 대략 무량대수의 무량대수 제곱만큼의 수를 0.002초만에 연산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나탈레 전역의 인터페이스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어 자유롭게 결과를 출력하는 것이 가능하며, 모든 기계신들의 사용 설비를 빌려 사용하는 것까지도 가능하다. 저장공간은 무한대. 아예 양자 레벨 하나를 통째로 서버 겸 하드로서 사용하는데, 우월한 기술로 무한 팽창되어 있다. 당연히 사용되는 전력은 자가발전이며, 차원의 엔트로피를 절감하는 기묘한 특성을 지늬고 있다. 자가 보안 시스템으로는 이미 워해머 차원의 평행계에서 여러 차례 카오스 신을 격퇴시키다 못해 정화시켜 버린 예가 여러 차례 있기도 하며, 조화 잔당의 수없는 해킹 시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1차 방어벽도 뚫린 적도 없다.
중요한 사실로, DEUS는 계속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즉 미래가 될 수록 이 성능들을 뛰어넘게 된다.

성격Edit

대체적인 평은 굉장히 극한의 효율만을 추구하는 성격이라는 평. 다만 그 효율의 일환이 친절이기 때문에 매우 친절하게 집행관을 접대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애초에 그와 상호작용하는 이들 대부분이 개발진이니 당연한 거겠지만..

반역 위험성 논란Edit

이러한 강함을 지늰데다가, 너무나도 터무늬없는 권한으로 인하여 오래 전부터 개발진 내부에서도 위험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유는 간단하다. 최강의 창이요 방패중 하나지만 지금은 제국의 적을 향해 겨누는 칼끝을 제국을 향해 돌리면 어떠한 사태가 발생하겠냐는 것이 반대파의 지론. 때문에 96.969%의 의식은 현재 수면 중이며 오로지 잔여 3.021%만이 깨어서 업무를 수행 중인 상태이다. 허나 DEUS의 폐기를 주장하는 세력은 여전히 건재하며 아직도 개발 때마다 치열한 논쟁이 오가는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