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제국의 우주를 누비는 자들, 할브리제

개요Edit

할브리제는 판데브어로 "속죄자"라는 뜻으로, 레페리오 테르누스의 허가를 받고 방문 허용 차원을 탐사하는 제국 내 이등시민들로 구성된 탐험가 집단이다. 말하자면 공화제국판 로그 트레이더로, 이들은 특정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닌 허가된 범위 내의 자유행동이 가능하며, 그 대신 자신들의 행적들을 제국 탐사청에 보고할 의무를 지닌다. 또한 이들은 유사시 군사로서 징집되어 군사적인 행동을 수행하기도 하지만, 그러한 경우에도 군사적 목적의 임무를 수행하지, 최전방에 전투병으로서 보내지는 않는다.

선출Edit

인류공화제국의 거의 전역에 위치한 레고노스에서는, 각자 지역 특성에 맞게 향토 정보 기관으로 위장한 채로 상시 새 할브리제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리하여 모집된 견습 할브리제들은, 자신들이 할브리제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5년간 위험한 임무를 수행한다. 수행 실적은 레고노스의 훈련교관들과 영주에 의해 철저히 평가되는데, 여기서 만장일치로 추천을 받은 이들은 공화제국에 의해 할브리제 시술(뇌에 폭탄 이식, 약간의 신체강화)을 받은 후 공화제국의 실체를 알게 되며 자비로 숙식을 충당하고 필요한 소양(차원물리학, 공화제국의 역사, 전투 기술 등)을 연습하고, 시간 가속기 내에서 2년의 시간이 흐른 뒤에 시험에 응시한다. 레고노스별로 공부시키는 내용과 시험의 내용은 천차만별인데, 시험 탈락시 기억을 소거시키고 재사회화하여 내보낸 후 신원을 말소하며[1]합격시 개인 장비와 함께 나탈레로 향하는 게이트가 위치한 차원의 수도행성에 출입하는 것이 허가되고, 할브리제로 정식으로 임명된다.

임무Edit

할브리제는 철저하게 선 보고 후 임무 수행의 체계를 갖추고 있다. 사항을 보고하면 집행관 쪽에서 랭크를 매기는데, 이 랭크에 따라서 임무 수행 권한 등이 정해진다.

  • 랭크 알파-견습임무. 기껏해야 마을을 노략질하는 고블린 부족을 토벌하는 등의 사소한 임무들이다. 주로 토착 세력들을 상대한다.
  • 랭크 베타-하급 실전 임무. 국가 하나 정도를 구원하는 임무로, 초보자들에게는 벅찬 임무이지만, 중급자 이상에게는 그저 관광. 토착 세력들 외에도 차원 세력의 감찰부대 등과
  • 랭크 감마-중급 실전 임무. 행성 하나 정도를 구원하는 임무이다. 중급자들도 신중하게 고르는 임무로, 주로 베테랑 1명이 임무의 수행을 이끄는 경우가 잦다.
  • 랭크 델타-상급 실전 임무. 중급자들도 쩔쩔 매는 임무로, 본격적으로 베테랑들이

위상Edit

제국의 모든 인간을 제외한 이등시민들을 하대할 수 있는 권한을 지니고 있다. 다만 인간이 아닌 자가 인간에게 하대했다가는 닥치고 끔살... 차원 내부 탐사라는 일 자체가 흥미롭고, 사회적 입지도 좋은데다가 복지도 잘 되어 있다보니 대부분의 [2] 이등시민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지만, 일부 매우 부강하고 자존심 강한 종족들의 경우 오히려 천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경우가 키젤리움재의 기사플레즈 네프리드칼도어. 제국군 내에서는 거의 소모품 취급하며, 제국의 존망을 건 업적을 세우지 않는 한 이들을 희생시키는 데에 아무런 거리낌이 없다. 다만 굉장한 위업을 세우는 경우 인간 수준으로 대우를 해 주기는 하는데... 다만 그런 경우는 많아 봐야 20경이 넘는 할브리제 중에 수천 가량.

복지Edit

대부분의 제국 영토에는 할브리제가 일시적으로 휴식할 수 있는 시설이자 할브리제 양성소를 겸하는 레고노스가 배치되어 있다. 이곳은 최고의 베테랑들 "영광에 동참하는 자"출신들이 관리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할브리제는 1~10년간의 숙식을 해결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값을 치르고 생필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이들은 언제 어디서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태블릿 PC "순례자의 서"를 통해 필요한 지식을 훈련 및 교육받을 수 있다. 보험은 적용되지 않지만, 할브리제의 3촌까지의 가족들은 전용 학교에서의 교육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임무 중 사망 시 희생자의 생전 업적에 따라 보상금이 지급된다.

계급 체계Edit

할브리제는 크게 3가지의 계급으로 나누어진다.

  • 아인펠제

갓 시험에 합격한 자들. 히올루툼(훈련을 위한 차원)으로 파송되어 약 5년간의 교육[3]을 받은 뒤에 다시 출신지로 돌아가 임무를 수행한다. 굉장히 규율이 빡빡하며, 이를 어길 경우 즉시 총살당한다. 뇌와 심장에 폭탄이 이식되어 있으며 관리관 이상의 계급에 의해 폭파가 가능하다. 이때까지는 공화제국의 정체를 모른다.

  • 올레리스

대부분의 할브리제가 이 계급. 아인펠제가 특정 횟수 이상의 임무를 수행한 뒤, 사상검증을 받고 준 군사로 취급되며 각종 임무들을 담당 관리관에게 할당받는다. 제국과 이차원 기술의 존재를 알기는 하지만 자세한 사항은 거의 알지 못하는 편. 뇌에 폭탄이 이식되어 있으며 관리관 및 집행관에 의해 폭파가 가능하다. 규율이 있기는 하지만 기껏해야 통제 계급 4의 일반법 정도이다.

  • 할프레즌

고위 할브리제. 올레리스가 제국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임무를 여럿 수행한 후, 사령군주급의 인가를 받은 할브리제가 낙방시 처형을 각오하고 치룬 시험에서 합격할 경우 할프레즌이 된다. 할프레즌은 의무사항으로 공화제국과 이차원물리학을 학습하며, 한 차례 육체강화수술과 폭탄과 관련된 수술을 받는다. (폭탄 따위는 없다고 통보받지만 사실은 더욱 정밀하고 효율적인 초소형폭탄으로 교체된것에 불과하다.)대우도 이종족 중에서는 전투종복과 함께 최고급이다. 규율은 매우 자유로우며, 나탈레의 선진문물을 일부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네임드 할브리제들Edit

인류공화제국/주요 인물 참조.

  1. 정말 기초적인 공통과목을 제외하고는 완벽하게 다르다. 할브리제별로 특성이 다양한 이유.
  2. (공화제국의 정체를 아는)
  3. 히올루툼은 나탈레에 비해 시간이 3600배 빠르게 흘러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