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녹색 안개와 자색 얼음, 그리고 송곳니의 땅 플레즈 네프리드

개요Edit

플레즈 네프리드는 인류공화제국 관할의 차원 중 하나로, 현재 레페리오 테르누스의 사령군주 임페리안에 의해 통치되고 있다. 얼음의 색과 칼도어 특유의 유독성 안개 때문에 녹색 안개와 자색 얼음, 그리고 송곳니의 땅 플레즈 네프리드라고 불리고 있으며, 군 훈련기지 및 유인거주지로 활용되고 있다.

자연환경Edit

차원 내의 모든 행성의 최대 기온이 섭씨 -80도 미만인 (이것조차 역사적인 폭염이었다고 한다.) 한대 기후 지역이며, 특이하게도 안에 페르시옴(차원 고유의 원소로 인화성 물질이다)이 들어 있는 얼음이 지반의 약 95%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바다, 아니 자연 상태의 액체는 생물의 체액 외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차원 전체가 거대한 빙하 지대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이만큼 항성과 그 주위를 공전하는 행성간의 경계가 일정한 것에 인류공화제국 연구팀은 한때 차원제국(!!)의 영향이 존재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1]. 다만 정규군을 동반한 수십년간의 탐사 결과 현재 잔류 세력은 전무하다고 판정난 상태. 전 행성의 지각 어딘가에는 매우 희귀한 자연물로서 행성 게이트가 존재하는데, 현재는 모든 게이트가 공화제국의 관리하에 활용되는 중.

서식 생물Edit

혹한 때문인지 생태계가 단순하다. 특이 사항으로는 식물이 존재하지 않으며, 생산자와 분해자의 역할은 제로비코라는 해파리형 생물이 대체한다. 영장류가 존재하지 않으며, 지성체로는 칼도어족이 서식하고 있다. 크누돈의 진원지 중 하나였고, 공화제국 편입 이전에는 칼도어족과 크누돈은 오랜 생존 경쟁을 하고 있었지만, 임페리안의 타격대에 의해 근방의 크누돈이 몰살당한 이후로는 보이지 않는다. 그 이외로는 대형 매머드나 곰과 여우, 고릴라를 섞은 생명체인 아인후스렌이 서식하는 상태. 아인후스렌은 광폭하긴 하지만 칼도어의 주식이었고 현재에도 그러므로 개체조절을 하고 있다.

주요 행성Edit

드로노케이아Edit

플레즈 네프리드의 수도 행성. 크기는 지구의 3~4배 정도. 행성 전역에 현대식 마천루형 대도시가 적절하게 한대식 기후와 칼도어/인류의 특성에 맞게 변형된 채 존재하고 있다.

임페리안의 대서고Edit

사령군주 임페리안의 거주지 겸 도서관. 공화제국 영토 전역에서 수집된 종이책이 전시되어 있다. 두령급 최정예 칼도어 병력과 타격대가 주둔하여 상시 감시하고 있으며, 2층의 로비에는 임페리안의 전투종복 마사의 방이, 그 위 3층에는 사령군주 접견실과 차가운 안개를 머금은 옥좌가 배치되어 있다. 4층에는 임페리안의 독서실 겸 침실이 놓여져 있다. 건물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요새로, 유사시 인류공화제국 요인들과 차원 전역의 칼도어들을 수용, 피난시킬수 있도록 특수 설계되어 있다.

나탈레 게이트Edit

나탈레로 향하는 거대한 차원 게이트. 역시 하나의 요새로서 설계되어 있으며, 임페리안 본인을 비롯한 나탈레 시민들의 복귀 및 방문과 칼도어족 유학생의 견학용으로 활용된다.

또한 차원제국과의 연관성이 있을지도 모르는 이곳에 나탈레로의 게이트를 놓는건 위험한일이라며 폐쇄나 연결된 차원을 변경하자는 의견도 있다.

펠레류제네크스Edit

플레즈 네프리드의 군사 집결지. 드로노케이아와 같은 행성계에 속해 있으나, 사이즈는 거의 달과 목성 수준으로 차이가 난다. 플레즈 네프리드의 2인자이자 임페리안에게 패배한 전직 칼도어 대두령 황금 송곳니 라노카가 임페리안의 명을 받들어 지배중이다. 신속한 집결 및 병력 편성을 위해 행성 전역이 평지가 되도록 오래 전부터 정해놓아졌으며, 때문에 각종 자연재해 때마다 복구로 인해 수십만 명의 칼도어와 몇십명의 공화제국 기술자들이 고생하는 중.

두령들의 전당 Edit

반투명한 수정의 거대한 지각이 원형으로 드러나 있는 지형. 이곳에서 칼도어 두령들은 회의와 결투를 한다.

즈노펠레Edit

아인후스렌 사육용 사파리 행성. 말이야 사파리지 실제로는 플레즈 네프리드판 쥐라기 공원으로 이곳의 아인후스렌들은 거의 천년묵은 고룡에 육박하는 덩치와 전투력, 그리고 어디선가 얻은 초능력을 자랑한다. 다만 이곳의 가죽들은 최고급으로 취급받는지라 칼도어 최강의 야수샤냥꾼들이 주로 상주한다.

산업Edit

아인후스렌의 가죽은 인기가 높고 매머드 고기의 수요량 역시 매우 높으므로 이곳에서는 목축업과 가죽 가공업이 매우 발달되어 있다. 특히나 즈노펠레 행성에서의 아인후스렌 모피는 거의 우주전함 한 척에 육박하는 가격을 자랑한다. 이 덕분에 이전부터 조상 대대로 목축업과 가죽가공업을 해 오던 칼도어족은 인간 기술자들의 주도하에 제국의 나탈레 외 차원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풍요로운 생활을 하는 중. 또한 차원 전체가 초 한대기후다 보니 빙상 스포츠 및 트래킹 코스로도 인기가 높아 관광 산업도 무지막지하게 발달해 있다.

  1. 차원제국의 존재가 허상일뿐이라 여기는 입장서는 많디많은 스스로 자멸한 토착문명의 잔재 일뿐이라고 판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