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 총은 굉장한 총입니다. 산탄총,저격총,돌격소총,경기관총,유탄발사기의 5가지의 역할을 수행 가능하고, 우주 어디서라도 탄약 수급이 가능하며, 어떤 적이건 탄창 하나 안에 처리하죠. 무엇보다도.. 손맛이 찰져요. 일단 한번 써 보시고 이야기하시죠.-사령군주 겸 총기 기술자 베르나크

개요Edit

레페리오 테르누스 무기계의 AK-47+a 레페리오 테르누스에서 집행관의 보조 화기로서 취급되는 소총. 오로지 집행관들만 사용이 가능하며, 극한의 범용성과 5가지의 모드를 바탕으로 자유자재로 전투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 엑스컴 창립때부터 개발되고 있었지만 정작 완성 자체는 계승전쟁 이후에야 되었기 때문에 가장 치열한 무대에서는 빛을 보기는 커녕 기존 총기들에 비해 신뢰성이 낮다고 폄하당하던 안습한 역사가 있다. 하지만 현재는 집행관들의 제식 채용 병기로서 발돋움한 상태. 특이사항으로는 집행관용 병기 치고는 이례적으로 커스텀이 완전히 불가능하다는 점.

성능Edit

신뢰성Edit

레페 특유의 공밀레 실험을 통과한 최초의 총기. 항성에 넣어도 안 녹고 카발류 마법들에도 멀쩡하며 다이아몬드를 녹이는 강산성 액체에 1년간 넣어 놔도 흠집조차 나지 않는 미친 내구력과 이러한 극한 상황에서 바로 방아쇠를 당겨도 정비 필요없이 바로 발사가 되는 위엄을 보여준다. 자체 정비 AI도 무려 기계신 ARCHON의 원격조종인데다가 이 총, 무엇보다도 레페 연구소에서 고장내는 방법을 아직 못 찾았다. 현재는 무기 회수용으로 사물 차원이동을 사용 중.

우수한 총탄의 성능Edit

집행관이란? 온갖 곳을 싸돌아다니는 인물들입니다. 자. 거기서 뭘 하죠? 그렇죠. 온갖 놈들을 쏴 죽여야죠. 언데드건 생물이건 기계건 뭐건. 즉, 모두에게 먹히는 총알이 필요하다, 이거죠.-제독군주 겸 총기 기술자 하이베른 모든 존재와의 전투를 상정하고 만들어진 총기인 만큼 총탄은 모든 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천계 금속, 아다만티움, 안테니움,혈석,EMP 아크스톤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만들어지는데, 각각 생물학적,마법학적,물리학적,기계공학적,논리학적인 피해를 피탄자에게 동시다발적으로 가하기 때문에 어떤 적에서건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총탄 자체가 에너지-질량 치환 기기를 이용해서 말 그대로 무에서 유를 만드는 방식이라서 총탄의 탄약량은 이론상 무한하다.

높은 정확도Edit

당연한 이야기지만, 반동이 없다. 자체 조준장비는 없지만 사용자가 집행관이기에 사용할 필요성이 없다. 만약의 경우를 상정하여 컴퓨터 보정 시스템도 탑재는 하고 있으나 거의 사용례는 없다시피 하다. 적의 도주 및 엄폐 등을 상정하여 총탄의 경로 우회 및 유도 기능을 보유하기 때문에 명중률은 정확도 이상으로 보여진다.

연사력Edit

킬베른은 오랜 경합 끝에 자동형 연사 시스템을 도입했다. 즉 방아쇠를 당기는 동안에는 탄창 한계량까지 끈임없이 발사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연사력은 매우 절륜하여 1초에 300발이라는 대단한 성능을 보여 주며, 통상적인 기관총류와는 달리 준비 시간도 거의 없다. 발사 장비는 개틀링식이 아닌 1총구식을 채택했는데, 발사 방식은 M-16의 그것과 거의 차이가 없다. 그런데도 속도차가 이렇게 심하게 나는 것. 단, 킬베른은 다목적 보조화기로서, 적의 생포와 암살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연사력의 조절은 방아쇠 옆의 초소형 레버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1초에 300발이 아닌 300초에 1발 수준으로 줄이는 것이 가능해지며, 심지어 방아쇠를 한번 당길 때마다 1발만 발사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