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맹독성의 송곳니를 가진 인류의 종복, 칼도어

개요Edit

칼도어는 플레즈 네프리드에 서식하는 토착 지성체이다.임페리안에 의해 복속된 이후로는 제국의 이등시민이자 군인으로서 봉사하고 있다. 크기는 대략 높이 1m, 몸 길이 180cm, 몸 너비 50cm, 몸무게 190~220kg 정도.

생김새Edit

늑대, 사자, 곰, 하이에나를 섞은 듯한 외모에 송곳니가 스밀로돈 마냥 길쭉하게 튀어나와 있다. 이 송곳니는 자유롭게 입 안으로 넣었다 뺐다 할 수 있어 적의를 드러내는 것에 사용된다. 털 색은 행성별로 제각각인데, 칼도어 사회에서는 출신지를 구별하는 것에 사용된다. 꼬리는 작고 대부분의 경우 내리고 있는 상태. 칼도어의 미남/미녀상은 눈이 얼마나 작은지, 그리고 꼬리에 털이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결정된다.

능력Edit

일단 지성체로, 사족보행의 짐승스런 외모와는 달리 지능도 인간 수준에 인간의 언어를 완벽 이해 및 구사 가능하다.그렇다고 생긴것만 짐승이 아니라서 신체능력 또한 지구-베타 기준으로 웬만한 아프리카 성체 코끼리 이상. 또한 입에서 유독 가스를 브레스마냥 내뿜을 수도 있다. 다만 손의 경우 그리 정밀하지 못해서 대부분의 수작업을 입으로 처리한다. 여성의 경우 배란, 즉 월경 대신에 모유를 분비하는데, 이 모유의 분비는 스스로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다.

사회상Edit

엄격한 계급제로, 사실상 종족 전체가 마피아스런 분위기를 지닌다. 위에서부터

  • 대두령
  • 지휘두령
  • 관리두령
  • 기술원
  • 작업원

의 5계급과 시험관이라는 특수한 계급으로 이루어지는데, 아래 계급은 윗계급의 명령에 무조건 충성해야 하며 윗계급은 아래 계급의 충성에 대한 대가를 제대로 지불했는지 대두령에게 감찰당한다. 그렇지 않았을 경우 무조건적으로 처형당한다. 현 대두령 겸 사령군주 임페리안의 취향과 맞아떨어는데다가 계층간 불만도 드문 편이어서 그대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 지휘두령 미만 3계급은 윗계급 인사의 계급을 건 추천서를 받으면 시험관이라는 특수 계급의 능력 검증하에 계급 승진이 가능하다. 법은 매우 엄격하고 성인 이후로는 법정최저형이 무기징역이라고 할 만큼 혹독하지만, 칼도어족 특유의 공평성 덕에 꽤나 합리적인 편. 사회 자체는 시장 경제 체제지만, 플레즈 네프리드의 경제가 매우 풍요로운 관계로 거의 공산주의 취급을 받고 있다.

적성Edit

사족보행이다 보니 섬세한 직업보다는 주로 머리를 많이 쓰거나 말을 많이 하는 직업에 많이 종사하는 편. 또한 군인 등의 힘 쓰는 직업에도 많이 종사한다. 다만 문과형 두뇌 대 이과형 두뇌의 비율이 9999:1이라서 컴퓨터 관련 분야는 대부분이 버로우(..) 초능력 발생 비율은 극도로 낮고 주문계열 마법 역시 많이 미숙하나 주술 마법에 대한 적성은 의외로 높은 편으로, 이 때문에 주술식 폴리모프를 습득하고 공화제국의 존재를 아는 일부 개체들은 인간으로 폴리모프하여 생활하기도 한다.

이등시민으로서Edit

칼도어는 공화제국의 이등시민으로서 소득을 영주 임페리안을 통해 공화제국에 세금으로서 일부 납부하거나 군복무의 의무를 지고 있으며, 그 대가로 나탈레 쪽에서는 이들에게 과학 기술을 가르쳐주고 각종 차원 생물들로부터 보호해주며 또한 우수 인재를 유학 보내줌으로서 혜택을 준다. 이등시민이 다 그렇지만 나탈레 시민들에게는 애완견 내지 사냥개 취급받는 분위기...긴 한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칼도어와 여성 집행관의 연애담(현재 해당 집행관은 결혼후 은퇴해서 지휘두령인 남편과 함께 임페리안의 서고 관리인을 하고 있다) 이 레페 내에서 베스트셀러가 된 이후 일부 여성들 한정으로 인기가 많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