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 문서는 대충 형식만 채워 둔 것입니다. 설붕은 설정 토론에서 하나하나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요Edit

집행관이란 인류공화제국의 차원개발복합기관인 레페리오 테르누스의 고위 요원들을 통칭하는 명칭이다. 사실 집행관 외에도 "인류의 악마", "순수성의 개들" , "인간의 탈을 뒤집어쓴 고신"등의 여러가지 별명들이 있으나 공식적으로 통용되는 것은 집행관이라는 명칭 하나 뿐이다.

이들의 임무는 간단히 설명해서 무한 차원의 우주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공화제국과 인류, 특히나 나탈레의 시민들을 위해 우주의 판도를 바꾸고, 최종적으로는 전 우주를 인류의 소유로 하는 것. 뭔가 굉장히 허무맹랑해 보이지만 공화제국의 정신나간 기술력이 기술력이다 보니 이 목표는 반 이상 성공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엄청난 코스믹 호러격 존재들인데 단신으로 우주를 마음대로 오리고 붙이는 것은 물론이요 몇초만에 몇 나유타의 물량을 에너지로 그대로 치환시켜버리는 등 말 그대로 반 전지전능한 면모를 보이는 자들이다.

집행관은 종신직이며, 반기를 들지 않는 이상 파직 이상의 처벌을 당하는 경우는 없다. 또한 임무 수행 역시 자유로워서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임무만 수행할 수 있다.

상세 스펙Edit

집행관 템플릿 참조. 최상위권의 지능과 신체능력, 예술적인 감각과 창의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화제국의 발달한 과학과 무한한 차원의 문화 및 역사 등에 대해 교수급의 지식과 이해도를 보인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사이오닉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어떤 생명체에게건 초월적으로 아름다운 외모를 지늬고 있다. 오랜 신체개조로 인해 이들은 이미 노화의 궤도도 벗어난 상태. 너무나도 치명적인 외상을 입으면 이론상으로 사망하기는 하지만 그 즉시 복원기에서 부활할 수 있다. 감각도 초인적으로 발달하여 거의 몇 킬로미터 단위로 상태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체능력만큼이나 정신력도 인격개조로 인해 탁월한 수준인데 아자토스를 보고도 쫄지 않는 위엄을 보여 준다. 대부분의 전투 기술에 통달하여 있으며 설령 무지한 분야가 있다 하더라도 어마어마한 학습능력으로 몇초만에 거의 완벽히 통달해 버린다. 여기다가 마그마에 떨어트려놓거나 체온이 절대영도가 되어도 1년동안 식품과 물을 섭취하지 않아도 안 죽고 모든 질병과 질환으로 부터 완전면역인 생존력은 보너스.

성향Edit

천차만별. "멸종의 선봉"윈덱스 칼륍스같이 차원째로 뻑하면 날려대는 인물이 있는가 하면, 모든 생명을 자애롭게 어기며 근속 연수 46년간 단 한번도 살생을 하지 않은 인물도 있다. 개인의 자유를 철저히 보장하기 때문에 성향은 매우 다양한 편으로, 다른 성향의 동료와 대립하는 일은 있어도 서로에게 강제적인 간섭을 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 단,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가치관이 하나 있다면, 집행관은 언제나 나탈레와 인류를 우선시해야 하며 이들을 위해서는 그 무엇이라도 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는 모든 집행관에게 적용되며, 이러한 사상을 가지지 않은 자들은 사상검증 때 걸러지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자유로운 사상을 보장하기는 하지만 계승전쟁 이후로 권력을 잡은 순수(집행관 세력),우월(집행관 세력)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사회적 지위Edit

사회적 인식Edit

레페리오 테르누스 자체가 이차원의 존재를 엄격히 은폐하는 만큼 나탈레 내에서는 이들을 우주 개발 요원들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보통. 허나 그렇다 할지라도 집행관들은 공화제국의 최정예 중의 최정예이며, 복잡한 선발 과정을 거친 인물들이기 때문에 이들의 위상은 매우 높다.

권한Edit

우선 레페리오 테르누스의 일원이다 보니 당연히 이차원 이동의 권한을 지늬고 있다. 이는 임무수행과 사적상황 둘 다 포함된다. 이차원 파괴와 수정의 권한도 지늬고는 있지만 이는 임무 수행만을 위해서다. 일정 계급 이상의 집행관들은 차원들을 "영지"로서 통치하고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지늬고 있는데, 이곳에서 이들은 자신만의 군대를 양성하고 임무에 출격시킬 수 있다. 이들은 인류군과 공화제국의 군사력을 양분하는 레페리오 테르누스의 최고위 인사들인 만큼 이들은 거의 인류군 대장급 인사 이하의 인물들을 전원 하대할 수 있으며, 유사시 휘하 타격대 뿐만 아니라 영지에 주둔하는 군대, 그리고 나탈레의 인류군의 야전군 규모 인원의 병력을 지휘할 수 있다.

선출Edit

본래 엑스컴의 대원들에게서 유래된 집행관들은 현재로서는 나탈레 시민 가운데에서 사관학교 졸업생을 통해 선출된다. 나탈레는 이미 지식 뇌 주입식 교육을 전면 도입한 상태여서 특히나 개개인의 적성이 중요시되는 편. 사관학교는 필기/전투능력/행정 이 3분야를 균등하게 교육시킨다. 여기서 졸업생 전원이 집행관이 되는 것은 아니고 상위 10%이내 (매년 커트라인 유동적)의 훈련생만 비로소 나탈레의 집행관 생도로서 선출되는데, 이 중에 실전 임무를 통한 5개 시험에서 합격해야만 집행관으로 인정된다.

기타Edit

거의 전무한 케이스긴 하지만 가끔 자신의 직위조차 버리고 이종족과 결혼하는 집행관이 간혹 있다.이럴 경우 전 동료들과의 개인적인 친목관계는 유지될 수 있지만 공식적으로는 제명당한다. 집행관 길드는 성향이 비슷한 집행관들간의 사조직으로 크게 제약은 없으나 제국의 방침에 반하지 않아야 하며 꾸준히 길드 리더가 리처드에게 활동 현황을 보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