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공화정인데 제국인,제국인데 황제는 없다(...)는 독특한 정치체계를 가진 TL12를 자랑하는 지구에 기반을 둔 초차원 국가. 그리고 이견 없는 세계관 최강 국가.

언어는 임페리움 하이고딕인 라틴어와 제국 공용어인 한국어가 사용된다.

수도는 한반도의 인천

위치한곳은 중심차원,임페리움 하이고딕으로는 나탈레(고향)에 위치하였다.

차원위치는 나탈레식으로는 페투움 니힐름,약어로는 (FN)제국 하이고딕으로 영번영지라는 듯이다.(FN만 저렇게 표시하지 나머지는 FX라는 식으로 X에 숫자를 붙여 위치를 나타낸다.)

X-COM을 전신으로둔 레페리오 테르누스의 주도하에 수천개의 차원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정치 체계 편집

앞서 말했다시피 제국이라는 명칭과는 달리 황제가 없으며 단일 독재자를 좋아하지도 않는다.

약간의 봉건제 형태를 띄고 있어서 본진인 나탈레의 경우 대의민주주의 국가로, 시민들 사이에서 선출된 원로원과 각각의 전문가들이 의회와 시민,레페리오 테르누스가 각각 1/3을 행사하여 선출된 대의회,그리고 시민들 그 자체인 만민회의 지배하지만, 그 외의 간접지배 영토는 레페리오 테르누스집행관들이 통치한다. 각자 집행관의 성향별로 영지의 정치 체계는 달라지지만, 대부분의 경우 실질적 권력은 집행관이 가지고 있다. 나탈레 원로원과 집행관들은 서로 잘 간섭하지 않는 편이다.

공통적으로 시민들에 대한 복지는 매우 우수하지만 그에 비해 일반 시민들에게 정치적으로 은폐하고 있는 것은 많다. 대표적으로 이차원의 존재.

역사 편집

암살자와 템플러,이곳의 인류가 석기시대부터 투쟁해왔던 두세력덕분에 이곳은 2000년대에 TL9의 기술을 확보 할수있었습니다...(중략)...이들의 기술발전을 가속시킨 사건은 2015년의 이더리얼 침공인데 외계인을 고문하며 엘레리움기술을 얻는 덕에 이들은 성공적으로 TL10에 진입...(중략)...계승전쟁이 발발하여...(중략)...현재의 순수파를 중심으로 2030년에 공ㅔ화제국을 선언하고 우월과 조화의 사상을 따르는 세력에게 선전포고...(중략)...계승전쟁이라는 가혹한 겨울끝에 기술이 한단계 더 진화하고...(중략)... ...(중략)...레페리오 테르누스가 에덴의 조각을 해석하는데 성공하여 현재의 단계에 이르었다....(중략)...
-홈라인의 공화제국 보고서

기술력 편집

실질적 TL:15 이상

이미 나탈레 기준으로 거의 국부 은하단 전체를 개발했으며, 인간과 완벽하게 동일한 모조지성 역시 만들어진 상태. 차원기술력도 톱급으로, 레페리오 테르누스는 이미 9차원 우주의 배열을 마음대로 편집하는 단계에 이르렀으며, 미시과학도 발달하여 힉스입자와 에테르 등의 연구가 오래 전에 끝난 상황. 거기다가 생명과학으로는 영혼과 육체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 추가로 마법에 관한 연구도 활발하여 타 차원에서 대마법사라 칭송받을 전설의 주문들이 이미 자판기 커피 정도로 흔해졌다. 사실상 고위층들도 1세기 이후 상위차원 관련 연구가 끝나면 국가 전체가 전지적인 힘을 가질 것이라 예측 중이다.

인구편집

나탈레의 인구-즉 모든 행정과 경제의 혜택을 받는 인구는 100억. 상당히 적은 양이다. 그러나 레페리오 테르누스 지배하 이등시민을 포함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등시민의 인구는 측정 불가. 대략 8050 나유타 정도로 예측 중. 물론 이들은 집행관에 따라서 가축취급을 받기도 하고 나탈레 시민들에 비하면 대우는 매우 안 좋지만 이들의 진가는 전투 등의 각종 인명을 갈아넣는 수단에 발휘된다. 노벨상 수상자 급의 과학자를 억 단위로 차출해서 갈아넣는 게 가능하며, 특히 전투 때의 물량도 어마어마.

활동중인 악의 조직 편집

범차원적인 제국답게 활동하고있는 악의 조직의 수도 적다고 말할수는 없다.

하지만 공화제국에 활동중인 요원이 30명을 넘기기만 해도 엄청나게 성공적이라고 판단되는 만큼 악의 조직이 눈물나게 활동중인데 그 이유는 공화제국이 기본 소득지급을 위해서 전 국민을 전산화시켜서 관리하는 탓에 뭔가 활동하기도 극악으로 힘들고 뭔가 사기도 힘들다.거기에 기본의 방법인 사회하위층에게 접근이라는 만능의 수법도 100억인구 전원이 신과 같이 되었다고 자부하는 공화제국 체계하에서는 하층민이라고 한다면 자동화된 기계나 논리-역병이 걸린 모조지성들뿐인데 지능이 없는 자동화된 기계나 인류공화제국에 해가 되지못하도록 논리역병이 걸린 모조지성에게 먹힐리가 없다.그점을 깨닫지 못하고 이 방법을 시도했다가 레페리오 테르누스에게 일망타진당해 흔적도 찾을 수 없는 조직들의 수는 두자리수다.

경제 편집

자동화된 생산기계와 논리역병에 걸린 모조지성이 일을 하고 인간은 그 이익을 누린다는 점에서 자본주의라보다는 고대의 노예제 사회와 대단히 유사한 면을 보인다.

군사력 편집

최강. 세계관 내에서는 거의 상대가 없다. 기본적으로 운용하는 군사력은 정규군인 인류군과 특수기관인 레페리오 테르누스와 그소속 요원인 집행관으로 나누어진다.

인류군만해도 우주함대인 카일룸 웨루툼(하늘 창)[1]과 육군인 아테르 엔시스(검은검),해군인 탈라사 리나(바다 상어)로 나뉘는데 각군의 특징이 카일룸은 Km단위의 우주전함을 수천적을 거느리고 육군은 전차를 만단위로 보유,해군은 바다속을 감시하기위해 잠수전함을 수백척씩 운영하는 상황.

레페리오 테르누스는 한술 더 떠서 집행관 전원이 전용 함대와 타격대 보유에 차원 단위로 토착군을 징발, 운용중인데다가 자신들 개개인의 무력도 거의 차원 몇개 정도는 단신으로 씹어먹는다.

이외에도 이등시민들이 나탈레 행정부에게 검증받고 집행관들에게 허가받은 차원을 탐사하다가 유사시에 전투병으로 동원되는 할브리제라는 모험가들 역시 수 조명이 존재한다.

이들이 운용하는 장비에 관해서는 인류공화제국/운용 메카로.

  1. 참고로 공군은 카일룸 웨루툼으로 진화했다

영토 편집

인류공화제국/영토

주요 네임드 인물들편집

인류공화제국/주요 인물

다른 차원세력과의 관계 편집

다른 차원세력은 공화제국으로 스스로를 숨기고,레페리오 테르누스는 일망타진의 기회를 노리는 중이다.

다른 차원세력들이 공화제국을 부르는 명칭은 다음과 같다.

홈라인:어썌신 크리드

센트림:하이테크 식스투스

시공관리국:49번 차원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