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편집

세계관에 존재하는 검노들의 목록을 모아 놓은 문서이다. 공화제국의 검노들은 기본적으로는 그 설비에서 생산되는 것이나 개조 수술을 통해 검노 개체를 바꿀 수도 있기에 기본적으로는 개발 프로젝트 및 시기에 따라 분류하였으나 밑의 괄호를 통해 생산 방법별로도 분류했음을 미리 알린다.

  • 배양을 통한 생산:(A)
  • 신체 개조를 이용한 업그레이드(B)

프로젝트 일리마편집

엘 밀리탄트의 1번째 검노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던 모델들이다. 상당수의 배양 기술은 이어링에게서 노획한 기술로부터 얻어졌지만 당시 유전자풀의 오염과 기술 이해도의 부족으로 인해 여러 돌연변이들이 생성되었다.

"오리진" LS-000편집

무수한 시도중에서 나온 최초의 성공작이자 프로젝트 일리마 파생형 검노의 원본이 되는 모델. 연산능력을 극대화하고 시각과 청각을 극대화하고 마이오스타틴(근육성장억제 유전자)유전자를 제거하고 젖산 억제하며 적혈구의 수를 늘려 회복력을 극대화하는등 높은 지능과 신체능력이라는 목표는 달성했었으나 특이하게도 명령 복종율이 매우 높았다는 문제점이 존재하여 대부분이 처분되었다

"매드 맥스" LS-001편집

오리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낸 육체 능력 강화형태. 목표는 달성했으나 유전자풀의 변조로 낮은 지능을 가지고 있었다. 길들여서 사용되었지만 항정신성 약물에 중독되어 연구원을 살해하다가 5개체 모두 사살당했다.

"젬마 브레인" LS-010편집

오리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낸 지능 강화형태. 목표는 달성했으나 유전자풀의 변조로 극도로 낮은 신체능력과 기형 신체 형질을 모든 개체가 가지고 있었다. 생산 이후 불과 13시간만에 뇌종양으로 4개체가 사망하고 이후 1개체는 WP-002"씨어 이터"에 의해 잡아먹혔다.

"슬리비아스" LS-100편집

오리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낸 사이오닉 특화 형태. 당시 배양기 4개를 과부하로 폭발시켰다. 출생 2시간만에 사이오닉적 자폭으로 본인을 포함한 연구원 13명이 사망했다

"오리진 오메가" LS-47편집

엘 밀리탄트가 중시하는 '순수 인류 기술'로 만들어진 오리진의 최종개량형. 오리진에서 나타난 항명사태의 원인을 인격의 문제로 보고 표준화된 인격의 주입을 통하여 명령불족종을 없애고 중성화된 검노. 기존의 검노와는 다르게 근육구조부터 인간의 것이 아니라 영장류의 것을 사용하였기에 섬세한 제어를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 인간에게는 존재하지 않는 관절이 일부 추가되었으며 반응속도의 향상을 위해서 신경계 전체가 새로운 유전자로 교체되었다. 피부는 더 기존의 연약한 피부가 아니라 질기기짝이 없는 가죽이 되었으며 피부와 뼈사이에는 코모도 왕도마뱀처럼 작은 뼈가 연결되어 만들어진 방어골격이 존재한다. 허나 이 모든 개조를 받기위해서 기존에 고수하던 175cm의 사이즈가 아니라 200cm라는 장신의 거구가 되었다.

"레기온" LS-2000 편집

로마제국번영의 기간인 2000년에 이름을 따서 작명된 게획. 마치 괴물처럼 흉측한 외형을 지녀 대민 작전에 투입하기가 불가능한 오리진 오메가를 인간화하려는 원래의 계획에 기사단과의 협력으로 얻은 사이오닉 기술을 적용한 검노.가장 큰 특징으로는 보디빌더조차도 울고갈 체격과 근육, 그리고 푸른색 피부빛에서 살색피부빛과 근육이 좀 붙은 190cm의 청년으로 사이즈를 줄이는데 성공했다는 것이다.사이오닉적으로는 강력한 반 사이오닉기질을 두어서 정신계열의 공격에 면역력을 보유하게 되었고 개화가 가능할정도의 잠재적인 사이오닉능력이 추가되었으나 사이오닉분야는 완벽하게 규격화 시키지 못했기에 발현율은 일정하지 않다

싸울아비 계획편집

인류공화제국의 현존 모델 라인업이다. 최고위 집행관들과 인류공화제국 최고의 학자들, 그리고 의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인해 추진되었던 신형 모델들로 인류공화제국의 힘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겠다.

"군단병" SA-784편집

인류군의 표준 검노이자 일부 장교들을 제외한 모든 병사들이 이 모델이다. 높은 지능과 충성심, 그리고 임무 수행률로서 호평받는 개체이다.

"정치장교" SA-465편집

헌병용으로 개량된 초검노. 사고 제한 단계가 4단계에서 2단계로 감축되었으며 명령 복종 프로토콜이 전부 검찰청 의료국의 지시하에 오버라이딩되었다. 안구에 내장된 생체 카메라로 인해 사망한 이후에도 주변 사건 환경을 기록하고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검찰청 DB 및 기계신 ROKIA와의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언제든지 영장의 인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복종율을 배제해가면서까지 철저하게 임무 수행의 효율성에 초점을 둔 개체.

"미친개" SA-184편집

블러드사이드 워치 사양 초검노. 사고 제한 단계가 1단계까지 감축되었고 데스사이드 워치 전용 명령 복종 프로토콜이 설치되었다. 내장된 마비 혈청으로 언제든지 인솔 장교가 정지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사망시 해당 검노의 기억, 무장, 전투 방식 등이 DB에 백업되는 워그레이브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검노 감시 프로세스는 3단계 격상된 감시관 프로세스를 채택한다. 블러드사이드 워치가 추구하는 "광견"에 가장 알맞는 검노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