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인류군의 전투병, Homo Guardianicus
"적들이 남아 있는 한, 전쟁은 끊이지 않을 것은 당연지사.
허나 우리는 너무나도 많은 피를 흘렸나니, 더 이상 순결한 인류의 피로서 적셔질 순 없는 노릇이리라.
그리하여, 이들은 인류의 대행자요, 피해를 막는 갑옷이니, 이제, 영원한 투쟁은 이들의 몫이리라..-Dr.쉴레느

개요편집

검노란 인류공화제국에서 여러가지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공 유사인간 종족들을 통칭한다. 밀레니엄 대전쟁 이전, NASO 출범 전의 나탈레측 이차원 세력이었던 기사단들이 죄인과 포로, 그리고 일부 민간인을 대 악마용 병기로 만들어 사용했던 것에서 그 기원을 두고 있으며, 이후 카두케우스 형제회에서 비밀리에 개발되던 것이 그 후예인 사령군주 쉴레느에 의해 체계화되었다.

신체적 특징편집

평범한 인간에 비해 덩치가 크지만 성대의 경우 조작으로 인해 거인 특유의 저음 대신에 평이한 목소리가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인공배양 종족이기에 불임이며 성욕,식욕,수면욕을 느끼지 않고, 선천적인 형질이 같다. 또한 정신조작으로 인해 워페르닌이라는 인류를 위한 전투시에 분비되는 매우 강력한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인류를 위해 봉사하게 된다.

외형편집

우수한 병사는, 장교와 민간인, 그리고 전우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외모를 해야만 한다.
-아비스텔즈 인류군 전 총사령관
기본적으로 인공배양이기에 검노에게 대부분의 검노는 성별은 존재하지 않으며 같은 게놈 지도를 통해 만들어진다. 따라서 외형이 획일화되어 있다. 다만 인류군의 장교, 시민의 승인, 집행관 타격대의 경우 외모를 커스텀하는 것이 가능하다. 얼굴형태는 체모가 없는 중성의 외모이며, 신체의 경우에는 근육질의 남성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나 생식기관은 없다.

내과계편집

크론셸 드론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 두뇌를 제외한 4가지의 계 (소화계,순환계,호흡계,배출계)를 나노로봇간의 상호작용으로 모든 것을 처리한다. 즉 내장별로 담당하는 작용이 다른 것이 아닌 신체 전체가 균등한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보니 특정 내장의 파열로 인한 치명타로부터 완전히 해방이 되어 있다.

골격 구조편집

티타늄과 인, 아조튬 원석을 52:13:1의 비율로 융해시켜 만든 합금을 주로 사용한다. 골격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어 있다.

  • 1차 골격:인간의 것과 같은 골격 구조이다. 유사인간으로서의 정체성을 나타내기에 그 어떠한 모델에도 제외되지 않는다.
  • 2차 골격:피부 밑에 있는 액체 골격이다. 내구도는 최상이며 신축성 역시 매우 뛰어나다. 뼈의 방호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 3차 골격:혈액 속에 떠다니는 기체 골격이다. 나노머신의 보호 및 두부의 보호를 위해 사용된다.

두뇌편집

기본적인 인간의 두뇌에다가 인공두뇌를 덫씨운 형태이다. 인공두뇌의 역할은 세뇌와 기초지능(기억력,연산능력)의 보강이다. 인공두뇌는 반기계이기 때문에 자체내구도가 매우 단단하며, 인공두뇌와 기본두뇌 사이에 뇌척수액이 위치하여 있고, 인공두뇌 외부에는 부분 응고된 액체 두개골이 있다.

생산 과정편집

인류군 검노는 본래 인공생명체이기 때문에 직접 생식이 불가능하고 오로지 공화제국의 생명공학 설비로 인해 양산되는 형태이다. 하지만 많은 사용처가 요구하는 검노의 사양은 현저히 다르기 때문에 단 한번의 생산 공정으로 모든 용도의 모델을 생산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매우 큰 손해이다. 때문에 이는 4개의 분화 공정을 거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생산된 모델은 한차례 사용 승인을 받아야만 한다. 모든 공정 이후에는 검인과정이 있으며 검인 불합격시 자동 폐기된다.

1차. 생체배양편집

게놈 지도에 맞게 분자들을 조합하여 생물학적인 육체를 만드는 작업이다. 생산 모델이 일원화되어 있으며 나탈레의 우리 은하의 왜소행성 세레스 전역에 위치한 원형의 생체공장에서 배양작업이 진행된다. 인류군 대장급 인사가 이 과정을 감독하며 기계신 ARCLAFACE가 이 과정을 보조하는데, 대부분의 공정은 자동화되어 있으며 이 상태의 모델들은 영하 85도에서 동면상태로 들어가 있다.

2차.기계적 개조편집

완성된 육체를 기계적으로 개조한다. 즉 부품을 함입하여 보조적인 기관으로서 작동시킨다. 다양한 버전이 존재하며 생산 시설도 나탈레 전역의 연구 시설에 걸쳐 있다. 즉석에서 검인 과정이 거쳐지는 1차와 달리 2차의 경우 완성 모델 전체를 우리 은하의 왜소행성 에리스에서 인류군 중장급 인사와 기계신 ELTOR가 이끄는 검인위원회가 심사한 후에 통과여부가 결정된다.

3차.초상능력적 개조편집

기계적 개조가 아닌 모든 개조를 시행한다. 공화제국이 승인하는 모든 비기계적인 개조가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2차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다양한 버전이 개조되어 존재한다. 개조 자체는 레페리오 테르누스의 집행관 연구자들이 휘하의 최고위 할브리제들과 함께 담당한다. 검인은 사령군주 2인 이상이 주관하며 이 과정에서 기계신은 동원되지 않는다. 1,2차 개조는 의무지만 3,4개조는 생략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4차. 통합 개조편집

완성된 모델을 직접적으로 소비할 소비자 측에서 직접 개수한다. 주로 인류군 사단 등에서 특색에 맞게 개조하며 취향이 특이한 공화제국 시민들에 의해서도 이루어진다. 최종검인으로 넘어가기에 중간검인은 생략된다.

최종검인편집

개조 종료가 확인될 경우 육체에 내장된 일회용 스캐너가 스스로를 스캔하여 나탈레의 지구의 구 러시아에 존재하는 제국 행성부 소속 검인기관에 최종적으로 검인 결과를 보낸다. 이 경우에 실패할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한 차례의 수정할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적 지위편집

강경파가 정치적으로 득세하는 공화제국 특성상 이종족은 매우 공화제국 사회에서 천대받으나, 유사인간에, 실질적인 나탈레 방위임무의 수행을 담당하므로 이종족 중에서는 독보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여러가지의 사유로 인해 인류로의 종족 변경 및 사회적인 위치 승급이 가능한 유일한 이종족이기도 하다. 단 어디까지나 이종족 중에서이며 보통의 경우 매우 값진 사물취급받는 경우가 많다.

목록 편집

검노/목록 문서 참조.